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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컨설팅 인사조직분야_직무분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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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무분석 개요

조직 내 개인 및 부서에서 수행되는 직무를 조사분석하여 직무수행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제고하고 조직관리, 인사관리 및
직무관리의 효율화 방안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함.
조직 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자기분석 및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내의 자아실현을 가능케 하고 조직의 비전과 핵심 역량구축 및
글로벌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개인과 조직이 되도록 함.

목표 및 방향

- 개인의 지적 능력과 성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유형의 통합진단 직무 분류를 통한
  개인별 담당업무의 기준 설정
- 단위조직의 업무처리 절차 및 내용분석을 통한 업무개선
- 직무별 적정 소요인원의 판단기준 설정
- 직무수행에 필요한 자격기준 판단
- 채용, 배치, 인원 재조정, 직무 전환
- 교육니즈 파악 및 CDP 교육훈련 방향 설정
- 팀빌딩, 학습조직 구축에 활용
- 경영혁신의 과제 도출

기대효과

- 조직 및 인적자원 관리의 틀을 사람 중심에서 일 중심으로 전환
- 인력의 적재적소 배치

직무분석 모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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