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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컨설팅 성과관리분야_성과평가체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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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평가체제 개요

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인재를 조직 내에 적극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방안으로 조직 및 개인에 대한 정확하고
공정한 평가제도를 설계하는 데 목적이 있음.

목표 및 방향

- 전략적 원가정보 제공 관행으로 이어지고 있는 비효율적인 조직 내 생존과 성공의 규칙 타파
- 정책 및 집행의 효과성 향상
- 조직의 능력 평가
- 조직 운영의 개선
- 조직 성과에 대한 통제장치 및 조기정보 제공
- 서비스 목표 설정
- 성과와 연계된 보상체계의 설계지원 및 교육훈련, 수요의 파악
- 예산편성 및 운영방식의 결정 지원

기대효과

- 조직의 전략과 미션에 연계한 실행과제 (핵심업무), 평가지표, 가중치, 목표 및 평가기준 등의 구체화를 통한성과 연계성 확보
- 조직 및 개인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해 조직 성과 제고
- 평가항목의 구체화, 공정한 평가절차 및 운영을 통해 차별적 보상의 공정성 인식 확립
- 성과와 보상의 체계적 연계를 통한 조직을 성과 지향적 문화로 전환

성과평가체제 모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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