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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경영 및 품질혁신

교육훈련 품질경영 및 품질혁신 현장낭비개선으로 제조품질향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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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목표

- 낭비 진단 및 체크포인트를 통한 자가진단의 모형을 제시하고, 문제점을 도출하여 사내 개선의 우선 순위를 설정
- 자가진단 결과와 정식 진단의 결과를 상호 비교하여 효과적인 개선 계획 입안
- 현장 낭비개선의 전사 확산을 위해 TQC 및 소집단 활동과 연계 추진하여 비점을 보완, 내실화를 통한 품질관리 활동

과정개요

- 교육대상 : 현장 리더 ( 직반장 ), 분임조장, 생산 · 제조 및 사무간접, 서비스관련 담당자
- 교육시간 : 16 HR ( 2일 ) / 교육내용 및 시간은 협의조정 가능

과정내용
모 듈 주 요 내 용
개선활동과 원가관계 - 기업과 개선 활동 변화관리
  · 기업과 개선활동
  · 도요타의 현장 7 대 낭비
- 원가 마인드 및 공정관리
  · 생산 활동과 원가 관리
  · 공정 관리의 의의 및 필요성
낭비 인식과 발견 - 낭비의 인식과 발견 및 개선 방향
  · 낭비의 정의
  · 개선 원칙과 방향
- 업무 특성별 공정 흐름도에 따른 낭비 발견
  · 제조 분야 공정흐름도 낭비 발견
  · 진단 및 점검표
업무 특성별 공정 흐름도에
따른 낭비 발견
- 사무 · 간접 및 서비스 분야 공정흐름도 낭비 발견
- 진단 및 점검표
동영상 사례를 통한
낭비 제거 실습
- 업무 특성별 동영상 사례
- 양식 작성
낭비 제거를 통한
원가절감 산출 및 평가
- 기능별 낭비 발견
- 원가절감 산출 및 평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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